대부분의 마케팅이 실패하는 이유?
너무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우리의 뇌는 우리가 육체적으로 먹고 마시고 생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라는 과업을 부여받았다.
따라서 생존에 필요하지 않은 정보라면 무시하도록 발전해옴.
(‘에이브러햄 매슬로의 욕구 단계설’을 예를들어 설명)
많은 기업들은 크게 두가지 실수를 저지른다고 함
1. 그들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생존과 번창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전개하지 못한다는 점
훌륭한 이야기는 모두 생존과 관련되어 있다.
인간의 생존에 대해 이야기하면 무조건 성공하는 글쓰기가 가능함
2. 여러 브랜드가 저지르는 두 번째 실수는 고객이 그들의 제안을 이해하는 데에 너무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만든다는 점(너무 많은 칼로리소모는 생존에 불리함)
따라서 고객들의 생존에 유리하도록 이야기를 풀어나가야 한다 (칼로리소모가 적어야 함 ->이해하기 쉬워야 함)
포스팅이 이렇게 짧은 이유는.. 읽다가 지겨워서 다른책으로 넘어갔음... ㅎㅎ
내가 원하는 주제와도 결이 맞지 않는듯 하구..
암튼 무언가를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참고해볼 만한 방법이 많은 책이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에 대해 1도 모르는 사람에게 추천. 마케팅 설계자 / 러셀 브런슨 (14) | 2025.01.14 |
---|---|
역행자 / 자청 (1) | 2022.10.30 |
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1) | 2022.10.10 |
웰씽킹(WEALTHINKING) / 켈리 최 (2) | 2022.10.03 |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실전편) / 정태익 (2) | 2022.08.22 |